새로운 자원순환의 시작, 버려지는 핸드타올을 재활용하다
2023.04.25
핸드타올로 시작하는
새로운 자원순환의 시작!
어느덧 완연한 봄이 왔습니다. 그렇지만, 올해 봄에는 여느 때보다 더 빨리 꽃들이 피고 졌는데요.
개화 시기가 전국적으로 앞당겨지면서 계획되었던 여러 봄꽃 축제들이 앞당겨 지거나 취소되기도 했죠.
이렇게 일상 속에서도 가깝게 체감될 정도로 기후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고 있는 만큼,
최근 전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더이상 외면할 수 없는 지구의 환경 문제를 조금이라도 완화하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환경을 위해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개념인 ‘자원순환’에 대해 알아보고,
자원순환을 활용하여 핸드타올을 재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원순환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자원순환이란 생산이나 소비 등 경제 활동에 수반되는 불필요한 자원들을
다른 관점으로 접근하여 폐기하지 않고 다시 재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버려지는 폐기물에서 발생하는 환경 오염을 줄이고, 오히려 재활용 개념을 도입하여 자원의 선순환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죠.
때문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수 있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환경 보호의 방식입니다.
특히 불가피한 폐기물이 나올 수밖에 없다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이 폐기물을 다시 수거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자원순환에 대한 고민이 꼭 필요합니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꼭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할 자원순환!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일상 속에서도 쉽게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자원순환을 하는 핸드타올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기존의 핸드타올들은 종량제 폐기물로 소각 처리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핸드타올은 일반쓰레기와는 달리 손의 물기만 닦는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때문에 올바른 수거를 할 때는 우수한 품질의 재생지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점에 착안하여 유한킴벌리 프로페셔널은 핸드타올을 사용한 후 전문 수거업체에서 수거하고
폐기물의 비용을 절약해 리싸이클 제품을 생산하게 됩니다.
핸드타올 자원 재순환을 하게 된다면 자원 절약은 물론, 일반 쓰레기로 혼합 폐기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까지 절감시키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죠.
유한킴벌리 프로페셔널 바이사이클 제품에는 자원의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다는 것을 상징하는 로고가 있습니다.
두개의 원이 함께 연결되어 있는 바이사이클 로고가 있다면, 재활용 핸드타올이라는 뜻이죠.
이 제품들은 사용한 핸드타올을 수거한 후 고온 살균하여 재생산한 제품입니다.
이처럼 유한킴벌리 프로페셔널은 원료부터 재활용까지 꼼꼼하고 세심한 과정을 통해
환경을 위한 제조 방식과 수거, 그리고 재활용 방식까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단지 핸드타올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기 때문에, 환경을 위한 활동을 하고 싶다면 매우 의미 있는 선택이죠.
특히 세계 여러 기업들에서 ESG경영을 위한 노력이 활발해지고 있는 요즘, ESG를 실천하는 방법으로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MZ세대 10명 중 6명(64.5%)가 ESG를 실천하는 착한 기업의 제품이 더 비싸더라도 구매할 의사가 있다는 결과(출처 Bigdata news)가 있을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기업 운영에 관심이 많은데요.
일상의 작은 부분부터 환경 분야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사회와 기업,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위한 일상의 실천, 유한킴벌리 프로페셔널 핸드타올을 활용해 시작해 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