꽉 막힌 변기 뚫는 법 & 물에 잘 녹는 크리넥스 에어셀 점보롤 화장지
2022.05.09
우리는 하루에도 수차례씩 화장실을 사용합니다. 그렇게 화장실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종 웃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하고는 하는데, 그중 한 가지가 바로 변기가 막히는 상황입니다.
화장실 변기가 꽉 막혔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예전에는 화장실을 이용하고 변기에 화장지를 버리지 말라고 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휴지통을 없애고 변기에 화장지를 버리도록 가이드 하고 있는데요.
2018년 1월 1일부터 시작된 공중화장실 법률 시행령으로 인해 공공기관들이 휴지통을 없애기 시작하면서 선진 화장실 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죠.
하지만 일부 공공 화장실에서 휴지통이 사라진 후, 라이터, 생리대, 물티슈 등의 이물질을 버리는 경우도 있어 변기가 역류하는 상황, 혹은 변기가 꽉 막히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노후 건물의 경우에는 수압이 약하기 때문에 물에 잘 풀리지 않는 화장지를 버리거나 이물질을 버리는 상황에서 변기가 쉽게 막히게 되고, 그로 인해 사용자가 많은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이렇게 막힌 변기를 뚫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변기 옆에 비치해두는 뚫어뻥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지만 만약 없는 상황이라면 2L 생수병을 이용하여 입구 부분을 알맞은 크기로 자른 뒤 생수병을 눌렀다 폈다 해서 공기 압력을 통해 뚫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정용 화장실의 경우 집에 있는 샴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막힌 변기에 샴푸를 두세 번 정도 짜서 넣어주시고 약 20~30분 정도 후에 물을 내리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인데요. 빠르게 해결 가능한 방법은 아니지만 샴푸 자체의 미끈미끈한 성질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샴푸 외에도 액체세제가 집에 있다면 동일하게 막힌변기에 세제를 넣고 물을 내려서 변기를 뚫을 수 있습니다. 설거지할 때 사용하는 세제나 세탁용 세제 둘 다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뜨거운 물을 부어주고 세제나 가루비누를 풀어서 다시 부어주는 방법,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넣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앞서 다양한 변기 뚫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변기를 뚫는 것은 매우 번거롭기도 하고, 특히 가정이 아닌 사무실이나 외부에서 변기가 막히게 된다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또한 한정적입니다.
크리넥스 에어셀 화장지는 물풀림성에 특화된 에어셀 원단으로 만들어진 화장지로, 공공화장실의 변기에 화장지를 버리게 되어도 물에 잘 풀리기 때문에 변기 막힘을 줄여줍니다.
일반 화장지는 생산과정에서 강한 압력을 가하여 건조하고 섬유조직 사이의 공간이 적어서 도톰함과 흡수 속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데요. * 이에 비해 크리넥스 에어셀 화장지는 생산과정에서 강한 압력으로 누르지 않고 건조하고 섬유 조직 사이에 만들어진 공기주머니 속으로 물이 흡수되어 물에 빨리 풀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자사 점보롤 화장지
크리넥스 에어셀 화장지처럼 물 풀림이 잘 되는 점보롤 화장지를 사용한다면 수압이 약한 노후 건물 등에서 자주 변기가 막히는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휴지통을 두고 사용하고 있지만 넘쳐나는 화장지로 자주 휴지통을 교체해 주는 것이 힘든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물풀림 좋은 화장지, 크리넥스 에어셀로 변기막힘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어주세요!
막힐 땐, 크리넥스 에어셀